본문

[리제로부터시작하는이세계생활]18화 리뷰 : 프롤로그 끝!?

이번분기 최고의 인기작인 리제로를 시작으로 리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이번 화는 여러모로 임팩트가 컸던 에피소드였죠.

 

 

 

 

지난화의 마지막에 위엄있게 등장....한다고 한건데 원체 귀여운 외모때문에 분위기 깨는게 좀.. ㅋㅋ 팩의 등장으로 시작됩니다. 이번에도 분량을 꽉꽉채워야되서인지 오프닝을 스킵했네요. 애니메이터들 갈리는 소리 좀 안나게 하라!!

 

 

 

'보이지않는 손'으로 냅다 습격을 가하는 페텔기우스. 언제봐도 저 면상과 눈깔은 섬뜩하네요ㅋㅋㅋ 굉장히 디자인이 잘 된 빌런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러자 흉포한 모습으로 변신한 팩은, 엄청나게 강력한 광역기로 적들을 쓸어버리는 위용을 보여줍니다. 그냥 처음 나타날때 이렇게 좀 나타나지..;;

 

 

 

 

 

 

너 이 새끼 임마, 넌 이제 아주 ㅈ된거야.

 

 

 

그리고 가차없이 스바루를 얼려서 죽여버리는 팩. 죽이면서 퍼붓는 악담은 덤이야~!

 

 

 

 

그리고 또다시 돌아온 리셋타임. 표정에서도 알 수 있듯이 정신이 나갈법한 상황..

 

 

 

그리고 무언가를 생각해낸듯 스바루는 렘을 억지로 잡아 이끌고 냅다 달립니다.

 

 

 

에밀리아고 마녀교고 뭐고 뭔짓을 해도 결과는 시궁창이니 그냥 같이 튀자고 제안하는 스바루.

 

 

 

뭐야이거 마치 프로포즈같잖아???

 

 

 

 

응 싫어 ㅋ

 

 

 

라고 말하면서 거절의 뜻을 내비치는 렘.

 

 

 

그렇게 말하고 만약 같이 도망쳤을경우에 어떻게 될지 늘어놓는 렘. 자녀계획까지 생각하는 우리렘 미쳐~~!

 

 

 

 

그리고 마지막엔 스바루가 같이 도망치자고 제안해준것에 대해 기쁘다는 뜻을 전하는 렘.

 

 

 

 

하지만 거절하는 이유가 "가장 좋아하는 스바루를 놔두고 가버릴거 같아서" 라고 하네요.

 

 

 

거절당하자 자괴감에 빠지는 스바루. 전국쓰레기자랑 대회라도 나간 양 자기 자신이 쓰레기라며 울부짖습니다. 그런데 왠지 모르게 시청자에게 딜이 들어가는건 착각일까요? ㅋㅋ 뜨끔..! 한동안 스바루의 자괴쇼가 이어집니다.. 정말 애처롭군요..

 

하지만 렘은 가만히 있지 않습니다. 스바루의 자괴쇼에 이은 렘의 힐링 공격이 시작되죠!!

 

 

 

 

그리고 여기서 문제의 연출이 나옵니다. 많은 분들이 연출이 구리다...라고 하시더군요. 좀 뜬금없기도하고... 어색하기도한..

 

 

 

웬 비둘기떼가 떼거지로 등장...?

뜬금없이 비둘기가 등장한 이유를 세간에선 히로인력(?)때문이다 라는 말이 있더군요.

 

좀 어색한 측면이 있긴 하지만...중요한 장면이고, 절정에 이르는 장면이기에 포인트를 주려는 제작진의 노오력 이었다...생각하고 넘어갑시다.

 

 

 

자신은 쓰레기라며, 아무것도 한게 없다며 자기자신을 몰아붙이는 스바루에게 렘은 그게 아니라고. 스바루에게 도움받은 렘이 여기 있다며 반론합니다. 아~ 기나긴 발암의 끝에 힐링타임이군요!!

 

 

 

여기서 삽입곡으로 렘이 부른 곡이 흘러나옵니다. 감성을 자극하더군요.. 팡팡 우럭따 ㅠㅠㅠ

 

 

 

넌 쓰레기가 아니야!! 이렇게 널 좋아하는 내가 있어!!

 

 

 

이 작품의 제목이 왜 이 제목인지 나오는 순간입니다. 가진게 없으니 처음부터 차근히 시작하자! 제로부터!!

 

 

 

 

힐링이 완전히 끝난 스바루는 제정신을 차리고, 렘을 끌어안으며 단언합니다. 최고로 멋진 영웅이 되겠다고.

 

 

 

18화가 되서야 프롤로그가 끝난거같은... 작품이네요.

비범하지않은, 그저평범한 인간이었던 스바루가 정신적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그려가는 스토리가 정말로 재밌네요. 저런 세상에 던져진다면 나도 스바루처럼 미쳐버릴텐데..하는 생각도 해보고요.

 

그나저나 이렇게나 렘이 맹활약할때 에밀리아는 대체...어디....? 렘 히로인설이 유력해지는 에피소드였습니다. ㅎㅎ

 

대부분 단순히 대화만으로, 등장인물들의 감정선표현만으로 20분 꽉꽉채운화였지만, 시간가는줄모르고 집중해서 볼 수 있었네요. 다음화가 정말 기대됩니다. 제정신 차린 스바루의 활약상!!

 

 

공유

애니리뷰하는남자 -애리남-

design by tokiidesu. powerd by kakao.